본문 바로가기
복지

코로나19와 비타민D의 상관관계? 효능?

by museum 2020. 8. 25.

코로나19와 비타민D의 상관관게? 효능?

 

2020년 8월 25일 현재. 

오늘까지의 대한민국 코로나19 감염자 수는 총17,945명 사망자 310명 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격상하니 마니 하고 있는 이 시점에 비타민D가 코로나19의 감염 위험을 낮춘다는 

기사 한단락을 보고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확실하지 않다 이다.

 

8월 12일 미국에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추는 비타민 면역주사를 홍보한 업체가 고발 당했다. 

이유는 허위사실 유포였다. 

 

퓨전 헬스 앤 바이탈리티 사는 면역주사 제품이 코로나19에 걸릴 위험을 50% 낮출 것이라고 홍보한 혐의를 받았다. 검찰은 "허위적이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을 부착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Immune Shot이라는 비타민D 제품 이었다. 특히 50세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병당 19달러의 독점 가격에 제공했다. "새로운 유행병으로 인해 현재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공식일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라는 구절을 포함해 판매했기에 이같은 처분을 받았다. 

 

 

정보의 홍수, 아니 쓰나미 속에 살고있는 이 시대에 정확한 정보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정말 쉽지 않을 것이다.

 

요즘 비타민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충돌하는것 같다. 어떤 학자들은 비타민을 자연상태에서 추출하거나 화학적으로 추출해 인공적으로 만든 비타민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라는 의견을 제시하고또 어떤 학자들은 오히려 그 반대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또, 우유만 해도 그동안 완전식품으로 인식되어 많은 사람들의 섭취를 권유 했지만 이제는우유가 오히려 몸에 해롭다는 의견도 도출해낸 자료와 함께 나오고 있다. 정말 어떤것이 진실일까.

 

우유를 좋아했고 많이 마셨던 나도 이런저런 자료를 찾아보고 검색해본 결과 요즘은 일부러는 마시지 않고기호식품으로 빵이나 어울리는 음식을 먹을때만 우유를 마시고 있다. 사실 나도 어떤게 진실인지는 모른다. 그러나, 전처럼 일부러 챙겨먹지 않을때나 지금이나 내 몸에 별다른 변화가 없다는것은 사실이다. 

 

비타민D도 그렇다. 피로를 많이 느끼는 탓에 일부러 챙겨먹은지 2년은 넘었을 것이다. 요즘엔 챙기지 않은지 두달은 넘은것 같은데, 챙겨 먹을때나 지금처럼 먹지 않을때나 피로도에는 별다른 점이 없다. 주관적인 느낌이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자료를 조금만 찾아보면 비타민을 매일 챙겨먹는 사람과 아예 먹지 않는 사람의 피검사 결과나 신체검사의 결과가 그리 다르지 않다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나는 비타민은 음식으로 섭취하자는 주의이다. 여려가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다.

 

코로나19를 이용해 뭔가 자기들만의 이익을 위해 허위를 유포하거나 속이는 일에 많은 사람들이 넘어가지 않았으면 좋겠다. 

 

 

 

댓글